2023.11

공감만세_고향사랑기부제 AtoZ [메인으로]

 

 

경기

[안성시] 연말정산 시즌을 앞두고 다음달 1일부터 13일까지 '연말정산&고향사랑기부 선택이 아닌 필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향사랑기부 참여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고향사랑e음(고향사랑기부 사이트) 안성시 지자체몰 방문·댓글 이벤트'와 ‘안성시에 고향사랑 기부하고 천사(1004번째) 기부자 되기’ 등 2가지로 구성됐다.

 

강원

[가평군] 고향사랑기부금 누적액이 목표액 1억원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가평군은 잣, 포도즙, 전통주, 특산주, 휴양숙박시설 이용권 등으로 답례하고 있다.

 

충북

[충청북도] 오는 12월 20일까지 고향사랑기부 연말 경품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도는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 3만원 상당의 진천 쌀, 단양 고추장, 영동 와인 등 답례품을 2개씩 제공하기로 했다.

[증평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게 공공시설과 JP아너스 가맹점 이용 때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대상 공공시설은 율리휴양촌, 좌구산 캠핑공원, 좌구산 휴양림 등 3곳이다. 최대 30%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체험시설, 음식점, 의류, 잡화, 주유 등 다양한 업종의 JP아너스 가맹점 15곳을 이용하면 추가 서비스와 결제금액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군이 발급하는 JP아너스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또 12월 한 달간 10만원 이상 기부자 선착순 221명에게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옥천군] 12월 9일까지 고향사랑기부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10만원 이상 옥천군에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우산+수건 세트를 기념품도 준다.

 

전북

[고창군]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추진할 5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이날 고향사랑기금운용 심의위원회를 열고 ▲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 ▲ 전래동화 출판사업 ▲ 취약계층 성공 디딤돌 사업 ▲ 아이와 부모의 행복이 함께 자라나는 가족사랑사업 ▲ 고창 유소년 축구지원사업 등 5개를 선정했다.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도의 안정적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 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28일 발대식을 했다. 이 협의체는 자발적 민간협의체로 지역 31개 사회단체장이 참여했다.

 

전남

[영암군] 민간 플랫폼을 활용한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을 시작했다. 군은 공공산후조리원 가동에 필요한 비용을 고향기부금으로 충당하겠다는 구상이다. 지방자치단체가 ‘고향사랑e음’이 아니라 민간 플랫폼을 활용해 모금하는 건 이번이 세번째다. 군은 공공산후조리원 장비 마련을 위해 고향기부금을 모금한다는 구상이다.

[완도군] 11월 27일 기준, 10월 대비 월간 기부 건수가 2.5배 가량 증가한 300여 건이 접수.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는 2,000여 명. 군은 전국 최초로 고향사랑기부제 랜딩 페이지(www.wandolovelr)를 제작하여 쉽고 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조성.

[목포시-신안군] 전남 목포시가 신안군과 함께 목포경찰서를 방문해 찾아가는 고향사랑 안내 활동을 추진했다. 활동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까지 제공되는 제도인 만큼 연말 업무 일정으로 자칫 지나칠 수 있는 관내 공공기관 소속 직장인을 대상으로 출근시간을 활용, 홍보물 배부와 대표 답례품을 전시해 올해 첫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경북

[고령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11개월여 만에 올해 목표 모금액인 2억원을 조기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기부 금액은 약 2억원으로 총 기부 인원은 717명, 1인 평균 기부액은 약 24만7000원으로 집계됐다. 대구 거주자가 전체의 41.5%인 298명으로 가장 많고, 경북 200명, 경기 57명, 서울 49명, 경남 48명, 부산 14명, 전북·울산 각 9명 등 순이다.

 

경남

[창원시] 지난 24일 거제 대형조선소를 찾은 데 이어, 29일 김해시 관광서를 찾아 직원을 대상으로 열띤 홍보를 펼쳤다. 상반기에 지역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제도 홍보에 초점을 두었다면, 연말은 모금 확대를 위해 인근지역, 특히 생활인구가 많은 지역을 타겟으로 집중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중근 연구원 johnpaul426@fairtravelkorea.com 010-8372-7482